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6의 사이트에는 2016에 대한 정보 정리글인 '파워프로 전야제'가 올라왔습니다.
원체 양이 많아 번역을 할까 말까 좀 고민을 했습니다만, 그래도 하는 편이 나을 것 같아서 번역을 합니다.
2화의 3부는 동네야구편과, 나머지 석세스모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.
(2화의 등장인물 소개는 2화 1부를 참조해주세요.)
「동네 야구 편」 | ||
콘 | ![]() | 동네 야구 편은 경기를 중심으로 한 시나리오를 만들고 싶다는 것도 있었고 해서 용병 경기에서 동료들을 모아 팀을 만든다, 라는 게임 방법이 되었습니다. |
마티 | ![]() | 전직 프로야구 선수라는 것에 대해서 입니다만, 그로 인해서 다른 시나리오와는 시작 시점에서 다른 무언가가 있나요? |
콘 | ![]() | 일단 능력치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. |
즈우 | ![]() | 그래서 경기를 진행하기엔 좀 편합니다. |
콘 | ![]() | 그리고 센스가 높은 편이네요. 원래 프로야구 선수였기 때문에 높습니다. 독립 리그 편에서는 센스가 낮고, 사회인 편의 경우는 평균 같은 느낌입니다.
※ 본 작에서는 센스 OX라는 느낌이 아니라 숫자 100단계의 평가입니다. |
케쿄 | ![]() | 지금까지의 OX보다 51 이상이 되면 효과가 커진다 라던가, 그리고 센스 자체도 여러가지로 올릴 수 있고요. |
마티 | ![]() | 선수 스카우트를 초반의 동네 야구 경기에서 하고 있습니다만, 좀처럼 아군이 되어주지 않네요. |
콘 | ![]() | 카리스마네요. 카리스마가 부족합니다. |
즈우 | ![]() | 그것하고 경기의 승패도 중요하지요. |
클라크 | ![]() | 거기에 스카우트 선수와 자신의 능력 차이도 꽤 효과가 있기 때문에 초기에 능력치를 올리는 편이 좋습니다. |
마티 | ![]() | 카리스마를 올려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습니까? |
케쿄 | ![]() | "슈퍼 목욕탕"과 "홈 센터"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. 슈퍼 목욕탕의 경우는 에스테 같은 걸로 진행해주면 좋습니다. ![]() |
마티 | ![]() | 왜 거기서 카리스마가 올라가는건가요(웃음) |
즈우 | ![]() | 단련된 육체미를 보여줌으로써.. 같은 느낌일까요 |
PX | ![]() | 카리스마는 타무라군(タムラくん)의 이벤트로도 오릅니다. |
마티 | ![]() | 타무라군은 느닷없이 나왔네요. |
즈우 | ![]() | 보시는 대로, 로봇입니다. ![]() (* 타무라군 – 정말, 입니다. 저, 일, 잘해요. 그러니깐, 여기서, 꺼내주세요.) |
화이티 | ![]() | 로봇이라니 희귀하네요. |
타베아키 | ![]() | 제법 나오지 않았나요? 특히 파워포켓에서는 자주 나오고 있었지요.
※ 파워포켓 … 파워프로군 포켓. GBA/NDS로 나온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스핀오프 작품. |
콘 | ![]() | 아 그래, "타카유키"라던가 |
케쿄 | ![]() | 어라, PX의 이름이 붙어있네요. |
마티 | ![]() | 에 그런 겁니까? |
PX | ![]() | 그렇지 말입니다(웃음) |
즈우 | ![]() | 타무라군도 3 시나리오에서 각각 이벤트다 다 다르기 때문에 전부 클리어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. 상당히 어렵지만… |
클라크 | ![]() | 대체로, 무너집니다. |
콘 | ![]() | 고장납니다, 그리고 대부분 깨집니다(웃음) |
PX | ![]() | 히욧(웃음) |
과다 사용엔 주의 | ||
콘 | ![]() | 용병을 얻을 시에는 6팀 중에서 선택해서 용병을 구할 수 있습니다만, 팀에 따라 필요한 미션이 다르고, 난이도도 크게 달라지는군요. |
클라크 | ![]() | 사이클링 히트 미션은 매우 어렵습니다. |
TOY | ![]() | 좁은 구장이라도 힘들지… |
케쿄 | ![]() | 그렇지만 불가능은 있을 수 없습니다. |
쇼오 | ![]() | 사이클링 히트가 달성되면 엄청난 보상과 경험치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 |
콘 | ![]() | 스카우트에서 인계 선수를 동료로 하는 것도 있네요. 특히나 동네야구편은 인계 선수로부터 받는 영향이 커서, 잘만 다져둔다면 최소한의 팀 편성으로 클리어를 향해 갈 수 있습니다 |
케쿄 | ![]() | 그래, 빨리 선수들을 모았던 덕분에 처음에 "연습 레벨 보너스"가 획득되어서 편했습니다. |
콘 | ![]() | 선수의 포지션도 중요하지요. |
마티 | ![]() | 강력한 선수를 모으기 전에, 전국 대회. 거기서 승리를 할 수 있는 것도 선수 수집에 달려있습니다. |
케쿄 | ![]() | 자신의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빨리 모으는 것이 이득입니다. |
콘 | ![]() | 자금도 너무 많이 사용하면 곤란할 정도로 절묘한 균형이 있습니다. |
쇼오 | ![]() | "이용은 계획대로"라는 느낌이군요. |
케쿄 | ![]() | 돈이 없으면 시설의 관리 아르바이트도 중단되고, 레벨이 오르지 않습니다. |
타베아키 | ![]() | 거기에 선수 스카우트도 아르바이트 고용도 할 수 없게 됩니다. 돈이 부족하면 파워맵에서 갈수 있는 곳이 줄어듭니다. |
케쿄 | ![]() | 돈을 써야 되는 곳은 가지 못합니다. 뭐 물론 사회인 편에서도 그렇지만 말이죠. 그리고 돈을 모아두지 않으면 관리 아르바이트도 맵에 나오기 어려워집니다. 참고로 사회인편의 경우 "팀 평가", 독립리그편에서는 "팀 자금"에서 발생 확률이 조금씩 바뀝니다. |
마티 | ![]() | 캐릭터 중에 함부로 자신의 딸을 주장하는 엄마라던가, 있지 않습니까? 저것도 그 사람이 돈을 갖고 있으니깐 가려무나, 와 같은 느낌이지요(웃음) |
PX | ![]() | 그 아이, 동네 야구 편에서는 중요한 캐릭터입니다. |
마티 | ![]() | 응???? |
PX | ![]() | 이토군요.
※이토 아이리(伊藤 愛梨) … 시설 관리 아르바이트 후보 ![]() (* 이토 아이리 : 아이리에게 뭔가 있으니깐 말을 걸었지?? 그렇다면 쇼핑하러 가자~) |
케쿄 | ![]() | 이토하고 누구더라? 궁합 패턴이 좋은 캐릭터.. |
PX | ![]() | ○○○랑 ○○, 그리고 ○○ 이렇게 세 명입니다. |
즈우 | ![]() | 오타니는 어때?
※ 오타니 미이(大谷 美衣) … 쿠로쿠로 캣츠의 리더 |
PX | ![]() | 독립 리그 때에는 괜찮습니다. 동네 야구 때에는 돈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으니깐 최대한, 필요 없는 사람은 고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. |
케쿄 | ![]() | 동네 야구 편은 관리를 할 수 있는 시설이 4개뿐이라 아르바이트는 상승률과 궁합을 우선해 엄선하는 것이 좋습니다. 반대로 독립리그 편에서는 관리를 할 수 있는 시설이 최대 29개가 있으니깐, 관리할 수 있는 시설이 많은 오타니는 필수죠. |
인계 선수 | ||
쇼오 | ![]() | 인계 선수 덱은 포지션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 ![]() |
PX | ![]() | 사회인 편이라던가, 독립리그 편은 투수의 인계 선수를 넣어도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을지도 모릅니다. 대체적으로 인계 선수에는 그 팀에 없는 포지션을 채우는 것이 기본입니다. 그리고 5명 모두 덱에 모두 얹지 않는 것도 사회인 편과 독립 리그 편에서는 유효할지도 모릅니다. |
콘 | ![]() | 굳이 넣지 않고 다른 캐릭터와의 이벤트에 맞물리는 것을 생각한다면… |
PX | ![]() | 5명 전원과 태그를 맺을지는 등장 캐릭터들도 있으므로 꽤 어렵습니다. 그렇다면 구멍이 되는 포지션, 예를 들면 우키시마의 경우는 유격수와 2루수에 구멍이 있기 때문에 여기에 인계 캐릭터를 넣어 내야진을 다져줍니다. 그러면 경기에서도 이기기 쉽습니다.
※ 우키시마 와타루(浮島 渡) … "파워풀 스포츠"의 선수 |
케쿄 | ![]() | 반대로 동네 야구 편은 5명을 전부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. |
쇼오 | ![]() | 동네 야구 편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누구를 동료로 하면 될까요? |
PX | ![]() | 3명을 필사적으로 스카우트하기 보다는 한 명만 스카우트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. 이벤트도 보기 쉽고 말이죠. 하이타니가 목적이라면 그 만을 동료로 합니다. 안 그러면 거기서부터 다시 먹히기 쉽습니다.
※하이타니 미츠루(灰谷 充) … 기획사의 영업사원 |
즈우 | ![]() | 투수라면, 쥰케츠 클래스의 오버 올(선수 종합력)의 투수들이 꽤 나오죠. 쥰케츠 외에 말이죠. 그래서 굳이 고유의 캐릭터를 노리는 일을 하지 않아도 좋을지도 모릅니다.
※쥰케츠 타로(純決 太郎) ... 수수께끼가 많은 선수 |
PX | ![]() | "○○○"의 특수 능력을 노릴 경우에는 쥰케츠를 노리는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. |
아이돌을 좋아하는 라이벌 | ||
팝 | ![]() | 슬슬 동네 야구 편의 캐릭터에 대해 이야기할까요. |
콘 | ![]() | 요시노는 꽤 도움이 되지요. 덧붙이자면, 요시노가 그녀가 되는 것은 이 "동네 야구 편"뿐입니다.
※요시노 시노아(芳野 紫乃亜) … 규동집을 혼자 운영하는 착실한 사람 |
마티 | ![]() | 그 점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언급하는 편이 좋을지도 모릅니다. |
즈우 | ![]() | 아카바네 레이는 사회인 편에서만, 이자요이 루나(자세한 사항은 2화 2부 참조)는 독립 리그 편에서만 가능합니다. 덧붙히자면 사나 또한 독립리그 편만 이야기가 조금 다릅니다.
※ 아카바네 레이(赤羽根 零) … "파워풀 스포츠"의 사장 따님 ※ 사나 아유미(佐菜 あゆみ) … "아마조네스"의 선수 |
콘 | ![]() | …그리고, 동네 야구편의 라이벌인 아즈마
※아즈마 오시야(東 推八) … 동네 야구 팀 "이지스 은행"의 주장 |
쇼오 | ![]() | 야구만큼 아이돌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. 처음에는 정말로 아이돌만 좋아했습니다만 ![]() (* 아즈마 오시야 : 물론 VERY★SWEET의 댄스지. 언제라도 춤출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것은 팬으로서의 일이니깐 말이지 ) |
콘 | ![]() | 데이타 미션(자세한 사항은 2화 2부 참조)과는 다르게 이곳에서는 팀의 종합 능력이 높다면 오리지널 변화구(새로운 구종 개발)을 포함하여 괜찮은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. |
쇼오 | ![]() | 오리지널 구종이 가능한 캐릭터는 아즈마를 포함한 3명입니다. 운카이와 데이타와 아즈마. 그래서 오리지널 변화구를 노린다면 이 세 명을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. |
TOY | ![]() | 이렇게 얻는 경우 보통의 "새 구종 개발 모드"와는 다르게 "새로운 구종 개발의 공"은 필요가 없습니다.
※신 구종 개발 공(新球種開発ボール) .,.. 새 구종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아이템. 파워 포인트를 교환 하여 사용할 수 있다. |
콘 | ![]() | 그렇지요. 석세스에서 얻는다면 그런 장점이 있습니다. 다만 그만큼 난이도는 높다고 생각합니다. |
덤 | ||
콘 | ![]() | 그러고 보니 파워페스를 클리어 하고 석세스를 플레이하게 되면, 최종전의 바로 앞 이벤트에서 어떤 선택 사항이 추가됩니다. |
팝 | ![]() | 약간의 덤이라고 보면 될까요 |
콘 | ![]() | 그리고 아이템 동봉판에서 이번에 "천재의 입부서"이나 "다이죠부 박사의 매스"라던가 들어오기 때문에 꽤 생각을 하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
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최선인가? 말이죠. |
케쿄 | ![]() | "천재의 입부서"는 너무 강력합니다. 아무래도 능력 상승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것 덕분에 말이죠. |
콘 | ![]() | 그래서 파워 프로 숍엔 천재의 입부서를 두지 않았습니다. 이 아이템의 경우 캠페인을 통해 정기적으로 배부할 예정입니다. |
마티 | ![]() | 다이죠부 박사는 1회 플레이에 얼마나 나오는 느낌이지요? 3회에 1회쯤 나오나요? |
팝 | ![]() | 모두의 플레이를 보고 있으면 상당히 나오고 있습니다. |
케쿄 | ![]() | 이번에는 파워맵에서도 나오기 때문에 상당히 자주 나온다고 생각합니다. 하지만 그 경우는 "?"로 되어있고, 놓칠 경우도 꽤나 있습니다. |
타베아키 | ![]() | 다만 이상한 장소에 다이죠부 박사가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, 파악만 한다면 "아 이건 다이죠부 박사구나"라고 대략 알 수 있습니다. 알기 쉽게 한다면 다른 캐릭터는 빠르게 "?" 상태를 해제해 버리면 됩니다.
이건 상당히 추천하는 방법입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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